굿하우스 지역아동센터가 문을 연지 어언 일년이 지나갔습니다.
현재 우리 센터는 시의 법규상 2년이 지나야지만 운영비 지급이 가능하기에 센터장의 자비량으로 운영 중입니다.
그러다보니 매달 인건비와 급한 운영비지출로 센터의 기능보강의 필요를 느끼면서도 미흡한 부분이 많습니다. 그러다 여러 따뜻한 후원들을 통하여 급한 기능 보강들을 이루었습니다.
그러나 후원금액이 마땅치 않아 정말 중요한 교실 재배치는 아직 손도 못 대고 있었습니다.
현재 센터가 사용하고 있는 공간은 어린이집으로 사용하던 공간이었습니다. 따라서 교실이 어린이집 용도에 맞게 작은 공간으로 설치되어있습니다.
아동들이 적을 때는 별 불편함이 없었지만, 아동들이 늘어감에 따라 교실 재배치가 꼭 필요하게 되었습니다.
작은 공간에서 서로 부닥치는 일들도 많아졌고, 대그룹 활동 시 마땅치 않았던 것입니다.
올 여름 센터가 문을 열고 처음으로 여름 캠프를 하였는데, 센터내의 큰 교실이 없어 교회공간을 빌려 사용하기는 하였지만, 아동들 활동이나,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데는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더욱 절실하게 큰 교실의 필요를 느꼈습니다.
현재는 교실 공간이 5개로 나누어져 있는데, 재배치가 이뤄질 경우, 5개의 교실을 3개의 교실로 만들려고 합니다.
교실1은 독서활동과 수업공간으로, 교실2는 상담과 집중 아동교육공간으로 가능하도록 만들고, 교실3은 가장 넓은 공간으로 다양한 대그룹활동과 급식활동들이 이뤄지도록 할 것입니다.
그리고 벽걸이 TV를 걸어 교육과 오락시간에 사용하고, 벽걸이히터를 구입하여 설치하면 따뜻하고, 안정된 공간을 만들 수 있어 아동들이 따뜻하고, 안정되게 성장하도록 도울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기업들과 후원자분들의 따뜻한 협조를 바랍니다.